글쟁이, 코딩한다

코딩 시작한다 본문

나는 코딩도 한다/코딩을 생각한다

코딩 시작한다

Algori 2020. 12. 7. 22:08

 

20대가 끝난다. 이제 서른이란다. 아무래도 거짓말인 거 같다.

 

나는 소설을 썼다. 여태 소설로 번 돈이 없다. 쓴 돈은 많다. 저번 주에도 신춘문예 공모하느라 우편값으로 육천 얼마 냈다. 대학 등록금은 없는 셈 친다.

 

사람 구실은 해야 하니 돈을 벌기로 했다. 작은 온라인 신문사 기자로 들어가서 IT를 담당했다. 얼마 못 벌었다.

 

IT는 생각보다 재미있었다. 그래서

 

나 이제 코딩한다. 

 

새로운 거 배우려면 열심히 해야한다. 그래서 공부한 거 기록한다.

1. 평일에는 공부한다. 기록은 아주 짧게라도, 핸드폰으로 하더라도, 한다. 공부 못 했으면 못 했다고 기록한다. 반성도 한다.

2. 코드를 그대로 옮겨오거나, 말을 복사하지는 않는다. 내가 아는 만큼만 쓴다. 모르면 다음에 알면 된다.

3. 부끄럽게 하지는 않겠다.

4. 쉬는 날에는 쉰다.

이건 약속이다. 못 지키면 창피하다.

 

코딩 시작한다.

 

 

Comments